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 중 하나는 배우자가 될 사람을 만나는 것입니다. 사랑은 시작부터 느낌이 오지만, 그중에 인연을 만났다는 느끼는 감정과 신호가 있습니다.
1. 첫눈에 강한 끌림을 가지고 있어요
연애를 처음 시작할 때, 독특한 호감이 아닌 강한 교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외부 매력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분위기, 대화 스타일, 가치관 등이 잘 맞는 느낌이 듭니다.
2. 편안하고 자연스럽다
사람을 만나면서 피곤한 경험을 한적 있나요? 하지만 진짜인연을 만나게 된다면 상대를 만나고 있는 순간이 휴식시간이 됩니다.
3. 대화가 끊기지 않고 끊겨도 침묵이 어색하지 않다.
서로 대화가 잘 통하고, 침묵이 걱정이 되지 않습니다. 대화를 나누면 시간이 빨리 간다고 느껴집니다. 같이 있는 시간자체가 즐겁고 편안하게 됩니다. 그만큼 대화가 잘 통한다는 것은 중요합니다.
4. 가치관과 목표가 같은 방향이다.
연애는 설렘으로 시작할 수 있지만, 결혼은 외부 요소가 중요합니다. 배우자가 되는 사람의 삶 목표, 가족관, 경제관념, 라이프스타일과 비슷한 경우가 있습니다. 서로의 관계를 유지되려면 가치관이 맞아야 할 것입니다.
5. 미래가 보인다
배우자로서 함께하는 미래가 떠오를 것입니다. 여행을 가는 모습, 함께 집 꾸미는 사건, 노후를 함께하는 모습이 막연한 상상이 아니라 현실적으로 그려질 때, 이 사람과의 결혼을 고려하게 됩니다.
6. 독립적인 혼자 만의 시간에도 안정적이다.
서로 혼자만의 시간을 둬도 각자가 시간을 존중해 줍니다. 서로 신뢰하며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도 안정적입니다.
7. 어려운 순간에도 함께하고 싶다.
연애는 행복한 순간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함께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을 것 같은 믿음이 있다면 이 사람이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이 사람이라면 희생도 감수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8. '이 사람이다'라는 느낌이 온다.
이성적으로 따지기 전에 감정적으로 확신이 있을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에 대해 직관(intuition)은 무의식적으로 데이터를 처리한 결과라고 합니다. 설명할 수 없어도 “이 사람과 함께할 것 같다”라는 느낌이 있다고 하면, 그것이 같이 함께할 것이라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9. 가족과 친구에게 소개하고 싶다
배우자가 될 사람을 만나게 되면, 가까운 지인과 가족에게 소개하고 싶어 집니다. 친구나 가족이 상대를 거부할 때도 믿고 상대방의 편에 서게 됩니다.
10. 이별이 상상되지 않는다
미래에 그 사람과 함께라는 생각으로 이별이 상상되지 않습니다.
댓글